answers

월요일, 11월 15, 2004

하나님은 왜 저에게 자유의지를 주셨을까요??

질문 하나님은 왜 저에게 자유의지를 주셨을까요??

저에게는 자유의지가 없었음 좋겠어요...
악을 행하는것두 싫구 내가 생각하므로 죄짓는 것과
내가 생각하므로 상처받는것들...
사람들이 입에서 나오는 말의 상처와 사랑의 감정에서 나오는
질투와 시기들...내가 행동하면서 짓는 죄들과
내가 입으로 말하고 행동하므로 상처 받는 사람들과
주님앞에서 아직 온전히 드리지 못하는 내모습들..
육체의 정욕을 따라가는 나의 모습들..
죄의 유혹의 손길을 뿌리치는 내모습들...
너무나 싫어요..
하나님께서 자유의지를 주시지 않았다면
이러한 것들로 인해 힘들어 하지 않아두 될거같은데...
오직 주님을 높이고 주님께 찬양하며 경배할수 있었을텐데..
전 하나님의 하나의 기계적인 도구 였음 좋겠어요..


답변

먼저 하나님 앞에 참으로 순종하고자 하는 그러한 선한 중심을 기억하며 그러한 선한 마음이 항상 주 앞에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면서도 님께서 질문하신 것은 상당히 중요한 문제인 것같아서.. 좀더 분별하도록 하겠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자유의지라는 것은 스스로 자존하시는 하나님의 형상이라고 함으로 하나님께서 우리를 만드신 것을 나타내는 증거적인 것임을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존하시는 하나님 자유로우신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을 받은 자로서 자유롭게 행한다는 것은 하나님을 높이는 아주 중요한 것입니다.

그런데 자유의지라고하면 일반적으로 하나님 앞에서 정당함을 말하지 못하는 그러한 자유의지만을 생각하고 있는데 이것은 하나님의 형상으로 회복되어진 그리스도로 옷을 입은 사람들은 주의 말씀을 따라 행하는 그 중심에서 진정한 자유의지를 활용할 수 있고 그 기쁨과 감사를 드리는 것이 좀더 긍정적인 중요함이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하나님으로부터 정당함을 입지 못하는 그러한 불순종에서 하나님의 형상이 남아 있으니 자기 멋대로 행하고 있는 악함을 보는데 그것도 자존하시는 스스로 존재하시는 하나님을 부인할 수 없는 핑계할 수 없는 것으로 주 앞에서 그들이 판단받게 되어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자유의지라는 것이 하나님으로부터 정당함을 입지 못하는 죄악된 가운데서 나타나는 경향만 주목하지 마시고 긍정적으로 주의 말씀 안에서 자유롭게 행할 수 있는 믿음의 행함이라고 하는 그 자유도 보시기 원합니다.

더 나아가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자유의지를 주신 것은 하나님이 우리를 스스로 존재하시는 하나님의 자녀로서 하나님의 형상을 지니도록 하심의 선하심이라고 함을 말씀드립니다.


http://geocities.com/vosscare



Free Counters